본문 바로가기
알쓸직잡

전공이 아닌 직업 선택 시 주의 사항 / 고려해야 할 부분

by 마리팀장 2023. 7. 1.
반응형

- 새로운 직업에 대한 경험은 당신의 삶에 새로운 성장을 제공할 겁니다. 그렇지만 회사를 결정 할 때는 본인의 현재 상황에 맞는 신중한 평가에 근거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회사원-고민-책상-이미지

전공에 맞춰 취업하기가 힘들어요.

자전거-정장-라이딩-이미지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어요.

 

대부분 전공이 아닌 직업을 선택할 , 평소 관 있는 분야나 열정을 가진 분야에 도전하려고 할 것 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전공이 아니어도 이미 사회적으로 성공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에 대한 호기심 및 열정이 있다 하더라도 새로운 직업을 도전할 때는 자신의 역량 성장 가능성, 회사와 조직 문화, 경제적 여건 등 여러가지 방면에서 고려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전공직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

1. 제한된 성장 기회

회사-대표-박수-이미지

전공이 아닌 직업은 회사 내 승진이 제한적이거나 기회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의 인정을 받으려면 성장 잠재력가능성이 명확하게 드러나야 합니다.

 

2. 보상 및 혜택

돈-최저임금-이미지

비 전공자는 전공자에 비해 급여가 낮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재무 목표에 근접하는지, 시장의 표준 급여와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일과 삶의 균형 정책을 포함한 전반적인 혜택도 고려해야 합니다.

 

3. 직업 안정성

퇴사-짐정리-권고사직-이미지

경제적으로 불확실한 시기가 올 경우, 회사는 제일먼저 비 전공자의 규모를 축소하거나 제거하기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직무의 장기적 실행 가능성과 산업 동향을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스킬 관련성

모니터보는사람-회사원-이미지

자신이 습득한 기술이 장기적인 직업 목표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선택한 업무와 관련된 경험이 아니거나 전문성에 기여하지 못할 경우, 진행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습득한 기술은 다른 포지션으로 언제든지 이전 가능한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5. 일과 삶의 균형

워크-앤-라이프-회사

회사에서는 때때로 더 긴 시간의 업무나, 추가적인 책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제공하는 일과 삶의 균형이 개인의 우선순위와 일치하는지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6. 미래 직업 전망

미래-직업선택-이미지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자신의 커리어 궤도에 맞는가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 직업을 선택함으로서 당신의 전반적인 인생 목표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새로운 직무를 선택할 때는 항상 장점을 보기 보다는 단점과 걱정이 더 크게 와 닿을것 입니다.

또한, 추가적인 학습이 꾸준히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의 강점을 잘 파악하고 약점은 보완하며 도전정신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목표로 하는 분야에서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