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직잡

나에게 맞는 회사를 찾는 방법 /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장점

by 마리팀장 2023. 6. 30.
반응형

- 어떤 회사를 선택하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과 경제 변화에 대응하여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가치가 있는 회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의 성장 가능성'이 우선입니다.

 

 

사무실-로비-대기업-회사건물

대기업 취직했다면서? 일하기 편하겠다

회사-사무실내부-스타트업

스타트업에 취직하는게 경력쌓기 좋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한 지인이나 선배, 혹은 부모님의 추천으로 대기업에 대한 신뢰도가 많지만, 최근 경제시장에는 대기업보다 스타트업의 성장과 발전 가능성을 더 높이사는 경우가 다분합니다. 이 두가지의 회사 구조는 당신의 선호도와 경력에 따라 그들만의 장점과 고려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오늘은 각 회사별 장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대기업

회의중인대기업-회의실-회의자료브리핑

1. 안정성

고객 기반경제력을 구축하여 고용 안정성이 떨어지고 예상치 못한 점검의 위협이 적습니다.

 

2. 확립된 프로세스

업무 절차,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작업 환경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경력 개발

성장, 승진, 기술적인 자리를 위한 기회와 함께 체계적인 경로를 제공합니다. 또한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합니다.

 

4. 포괄적인 혜택

건강 보험, 유급 휴가, 인센티브 등 경쟁력 있는 혜택을 자주 제공합니다.

 

스타트업

회의중인스타트업-직원-회의실

1. 혁신적인 분위기

회사는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에 기꺼이 투자하며, 회사의 방향을 형성하는 데 스스로 기여하여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빠른 업무 습득력

스타트업은 문제 해결 및 새로운 상황에 보다 쉽게 노출됩니다. 이러한 직접 경험을 통해 업무스킬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에 주는 영향력 

내 결정이 회사의 성공에 중대하고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긍정적인 아이디어는 모두에게 인정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스톡 옵션

회사가 성장하거나 인수될 경우 직원들이 성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종종 주식 또는 스톡 옵션을 제공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이상적인 회사를 생각하라

회사-사무실-회의자료-브리핑

모두가 원하는 대기업에 입사하는 것만이 인생의 최종 목표는 아닐겁니다.

물론, 대기업의 근무 환경과 안정적인 수입을 누리는 것은 확실히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그러나 대기업 외에도 성공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많은 진로와 선택권이 있습니다. 요즘은 세상이 변화하면서 스타트업의 업무 환경이나 성과 인정, 더 빠른 성장 등으로 채용 시 스타트업 경험을 무시할 수 없어졌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기업이 나에게 더 잘 맞을지는 개인의 성향, 우선 순위, 직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자신이 이루고 싶은 목표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