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직잡

출근 전 당신의 일과는 어떤가요? / 하루를 지탱하는 모닝루틴

by 마리팀장 2023. 7. 11.
반응형

- 무거워지는 일상에서 자신만의 루틴을 갖추게 되는 것이 건강한 삶의 시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잠-침대-아침-이미지

 

일찍 일어나도 침대에 누워계신가요?

모닝 루틴은 하루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일과 개인생활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몇 가지 방법을 고려해보고 본인만의 루틴을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침대-방-침실이미지

알람이 울리면 바로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서 다시 잠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에서 나오기 쉽도록 슬리퍼를 바로 옆에 비치해 두거나, 커튼 옆에 침대를 비치해 일어나자마자 커튼을 젖혀 방안을 밝히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진공-청소기-러그-이미지

일어나자마자 침구를 정리하고 깨끗하게 청소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침구가 있다면, 퇴근하고 집에 돌아왔을 때 편안한 공간으로 보이게끔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컵-유리-이미지

공복에 물 한 잔을 마시면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아침에 커피나 차를 마시기 보단 충분한 물을 먼저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갈증과 탈수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아침밥-채소-과일-커피-이미지

출근 전에 간단하게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은 루틴입니다. 요거트, 오트밀과 과일, 견과류를 넣은 시리얼, 간단한 한식 등이 있습니다. 아침 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으며, 신체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달리기-여자-다리이미지

짧은 운동을 하는 것도 효과적일 것입니다. 아침에는 고강도 운동보다는 적당한 움직임으로 몸과 마음을 조용히 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걷기나 요가 등 간단한 유산소 운동을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활기찬 에너지를 느낄 수 있고, 심신의 건강에 보다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노트북-메모-커피-이미지

하루 일과에 대한 메모를 남기는 것도 좋습니다. 출근시간이 다가올수록 머릿속에서 미처 정리하지 못한 고민이 난무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생각나는 것들을 노트에 정리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업무나 일정에 대한 스트레스를 감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전날 집에 있을 때나 주말에 유동적이었던 시간을 추상화하는 것보다 실제로 회사 업무에 대한 시간 계획을 세우는 것이 더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저도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 전에 몇 가지 활동을 하며 생산적인 하루를 보내도록 노력합니다. 그렇다고 모닝 루틴에 반드시 위의 모든 내용을 실천할 필요는 없습니다. 개인의 선호와 생활 습관에 따라 다르므로 당신의 직업과 상황, 취향에 따라 이를 조정하고 꾸준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작은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고, 점진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계획을 실천해야 한다는 강박감과 어려움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꾸준히 행동하고 성장을 위한 본인의 습관성형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계획-스케줄-할것-이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