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직잡

직장 생활에 도움 되는 자격증 / 전공 분야가 아니어도 문제없다!

by 마리팀장 2023. 7. 14.
반응형

- 전공과 학력 외에도 실무에 유용한 자격증을 여럿 소지하고 있다면 회사에서 자신을 평가할 때, 업무능력에 대한 가산점이 더 높아질 것입니다.

고민-여자-스트레스-걱정-이미지

회사에서 제 업무능력에 대한 기대치가 낮아요

우리는 특정 분야의 기술과 지식을 증명하는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당신의 전문성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전문 자격증 외에도, 회사에서 근무하는 동안 다양한 직무 및 업종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일반적인 자격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컴퓨터 활용능력이 뛰어나면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처리할 수 있어 업무 범위가 넓어지고, 새로운 업무의 배정도 가능해집니다. 보고서, 프레젠테이션 등 업무 관련 문서를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기에 이 자격증은 기업에서 인재 채용 시 중요한 능력 중 하나로 인정되며, 고용 안정 및 성과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치 있는 자격증입니다.

- 컴퓨터 활용능력

- 한글문서작성능력

- 컴퓨터운용기능사

- GTQ

- MOS (Microsoft Office Specialist)

타자-노트북-파일-이미지

2. 외국어 자격증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면, 해외 고객과의 매끄러운 커뮤니케이션 및 국내의 다양하고 많은 범위의 업무 기회를 경험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다양한 포지션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기업에서 인재 채용 시 높은 가치를 가지므로 이직 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하나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 TOEIC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

- TOEFL (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 IELTS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사전-언어-학습-책-이미지

3. 인적자원(HR) 자격증

HR 자격증을 취득하면 인사관리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인사관리 업무에서의 노하우와 절차 등을 학습하여 사내 인력관리 방법과 구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조직 내에서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추후 사내 평가 대상자로 선정될 때 추가로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인사 전문가 (PHR)

- SRM 인증 전문가 (SHRM-CP)

분석자-연구-모집-사람-이미지

4. 프로젝트 관리 관련 자격증

프로젝트 관리, 팀 운영 및 효율적인 작업 실행에 대한 숙련도를 입증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효과적인 프로젝트 관리는 안정적인 구조화 및 최적화된 계획이 필요합니다. 이 자격증을 보유한 직원이 회사에 있다면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경제적 이익이나 회사 내에서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PMP)

- PRINCE2 (Projects IN Controlled Environments)

- PMI-ACP (Agile Certified Practitioner)

삼각형-품질-시간-돈-이미지

 

특정 산업에서 경력을 쌓거나 일을 할 때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위에 나열된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게 된다면 의심할 여지없이 본인의 능력을 회사에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유용하게 쓰이며 타 직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하거나 업무 능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당신의 능력을 검증 받고 다른 직원들 사이에서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성장-화살표-도로위-이미지

반응형